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얼마 전, 아버지의 휴대폰을 바꿔드리러 장안동에 다녀왔습니다.

아내의 지인이 휴대폰 가게를 하시는지라 그쪽으로 다녀왔는데요,
자신만만하게 더 싼 곳을 찾으면 그쪽으로 가도 된다!!라고 가격 공개를 해주셔서 하하!
여러 곳과 비교 후 괜찮은 것 같아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저녁에 다녀왔는데요, 늦은 시간 배가 고파 뭘 먹을까 찾다가 
마침 북촌 손만두가 보여서 들어갔습니다.

북촌 손만두 장안점

주소: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 166
영업시간: 10:00 - 21:30
쉬는 시간: 없음
휴무: 매주 화요일
전화번호: 02-2212-0583

주차는 따로 가능하진 않고 골목 안에 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도 한번 왔었을 때 골목에 주차하고 포장해갔었네요.

이제 곧 이사할 저희 집과도 가까워서 자주 갈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 사는 신내동은 먹자골목도 없고 아파트만 빽빽해서 재미도 없어서 동네에서는 잘 놀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 장안동은 먹자골목도 크게 있고 맛있는 음식점도 많아서 정말 좋아요!

벌써부터 새집으로 이사 가는 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매장 앞모습입니다.

작고 아담한 매장이고 앞쪽에는 만두를 튀기시는 사장님께서,
매장 안쪽에는 식사류를 조리하시는 사모님께서 운영하십니다.

작지만 철저한 분업화가 잘 되어있어서 서로 조리에 집중할 수 있겠네요!

여러 배달 업체에서 주문도 가능하며 기사님들이 정말 많이 오시더라고요.
정말 주문이 정신없이 밀려들어와서 저희도 정신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사모님께 여쭤보니 주말이라 바쁜 거라고 너스레를 부리셨지만 평일에도 잘 될 것 같은 맛집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사모님께 즐거운 비명을 지르시겠다며 농담을 건네셨어요.
장사가 잘 되니 저희도 즐겁게 대화했습니다.

개점시간은 오전 10시, 폐점시간은 오후 9시 30분입니다.
그리고 휴무일은 매주 화요일이니 꼭 참고하시어 헛걸음하시는 일 없도록 해주세요!
여기 휴무일이 매주 월요일로 되어있던데 수정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2021년 11월 19일 기준)

매장 내부는 협소한 편입니다.
테이블은 2개뿐이며 1인석이 많아 혼밥 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실 것 같습니다.

마침 홀이 비어있어서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네요!

정말 맛있어 보이는 메뉴판입니다.
북촌 손만두에 왔으면 모둠 만두는 기본이죠?

저희는 그냥 모듬만두로 시켰었는데, 지금 자세히 다시 보니 갈비모듬이 따로 있었네요.
정말 아쉽습니다. 갈비만두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말이죠.
먹다가 자꾸 아내가 옆구리를 찔러서 많이는 안 먹었지만요. 하하!

식사 메뉴로는 멸치 칼국수, 제육김치소 볶음밥, 만두 육개장을 주문했습니다.
제육김치소 볶음밥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신선했던 메뉴였어요.

원산지 표기도 꼼꼼하게 한번 봐주고요!
특이하게 만두소에 들어가는 배추는 국내산이고 반찬용 배추는 중국 산이네요.
만두소에 들어가는 배추김치는 북촌 손만두에서 직접 만들어서 제공해 주나 봅니다.

아버지께서 주문하신 멸치 칼국수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밀가루를 매우 사랑하시는데, 만두집에 와서도 역시나 칼국수를 드시네요.
저는 그래도 '만두'육개장을 먹는데 말이죠.

그래도 맛있게 드신걸 보니 맛은 괜찮으셨나 봅니다.
워낙 표현을 잘 안 하시는 분이라...

 

기본 반찬인 단무지와 김치입니다.
김치는 식사를 주문해야 주시는 듯했습니다.
중국산 배추김치라 많이 먹지는 않았지만요.

수입해 오는 건 괜찮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찝찝한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원산지를 더 꼼꼼히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모듬만두입니다.

튀김만두 3개, 굴림만두 3개, 고기만두 2개, 김치만두 1개입니다.

구성은 정말 좋았습니다.
사람도 3명, 만두도 3개씩이니 싸울 일도 없고요.

하지만 만두는 거의 다 제가 먹어버렸죠!
배달 주문이 많이 밀려있다 보니 칼국수와 만두를 급하게 먼저 주시고 아내와 저는 만두부터 먹었거든요.

또 식으면 맛이 없을까 봐(변명) 얼른 먹어 치웠습니다.

드디어 나온 저의 메뉴!

만두 육개장입니다!
드디어 제 메뉴가 나왔군요!!
만두는 굴림만두 2개, 보통 만두 2개가 들어있습니다.
육개장은 역시 맛있죠!
만두까지 들어있으니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아내가 주문한 제육김치소 볶음밥입니다.
이게 아주 물건이었어요.
만두의 속재료를 사용하여 볶음밥을 만드신 것 같은데, 불맛도 나고 감칠맛이 아주 훌륭했어요.
다음에 가게 된다면 이 메뉴를 먹어봐야겠어요!

평가

맛 9/10
분위기 5/10
서비스 7/10
접근성 3/10
가성비 8/10​

장안동의 안정적인 만두 맛집!
이사 가면 단골집이 되게 생겼어요!!
제육김치소 볶음밥 꼭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