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몇 년 전, 어머니께서는 돌연 은퇴를 선언하시고 애터미를 시작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말리기도 하고 걱정도 됐지만,

평생 가족만을 위해 고생하신 어머니가 안쓰러워 결국 하시고 싶은 일을 해 보시라고 응원해 드리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몇 년이 지나 벌써 팀장이 되셨다니, 정말 의지력 하나는 끝내주시네요!

 

요즘에는 저희 부부에게 이것저것 챙겨 주시기도 하시는데, 

괜찮다고 하는데도 자꾸 챙겨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번에 노니 제품을 선물로 주셨는데,

노니가 무엇인지,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공대 출신이기도 하고 호기심도 많고 알아가는 것에 기쁨을 느끼는 편이라

공부도 하고 알려드리기도 하기 위해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주로 글을 쓰는 블로그는 따로 있지만, 티스토리에는 제 마음 가는 대로 리뷰하고 싶은 제품들을 다뤄 보려고 합니다!

(나중에는 티스토리로 옮겨올지도 모르겠네요. 블로그를 이원화해도 좋고요.)

 

오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애터미 오롯이 담은 유기농 발효 노니'입니다.

노니는 대체 무엇일까요?

제가 처음 접한 노니는 정말 역겨움 그 자체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노니 특유의 토사물 또는 은행 열매에서 나는 냄새, 썩은 버터 등의 냄새에 놀랐었습니다.

생긴 것도 보세요 저게 먹으라고 자란 열매가 아닌 것 같은데... 역시 인간은 대단합니다.

처음 먹어보고 '이걸 과일이라고 부른다고...? ' 라며 다시는 먹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었죠.

그런데 그것이 다시 저희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완벽한 포장입니다.

이렇게 대단하게 포장한 이유는 유리병에 포장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유리병은 깨끗이 닦아서 다시 사용해도 되고, 재활용도 잘 되니 좋은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점점 두려움이 엄습합니다.

첫인상은 약간 한약 비슷한 느낌입니다.

발효시켰다고 하니 얼마나 더 대단한 녀석이 되었을지 기대하게 되네요.

그래도 맛있게 만들었다고 하니 걱정은 잠시 접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노니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열매 외에도 잎, 줄기, 씨 등이 약용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의 재생에 좋으며,

요산 수치를 떨어트려서 통풍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혈액에서 염증을 제거하고 관절에도 좋다고 하네요.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독일 등 선진국에서는 벌써 건강보조식품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실제로도 여러 효능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내는 논문들이 있기도 하고요.

하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되지 않은 상태라 현재는 기타 발효음료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성분에는 노니 착즙액뿐만이 아니라 복합 유산균과 코코넛 슈가, 깔라만시 착즙액, 유기농 AON 씨디 시럽이 들어있네요.

정말 맛있게 만드려고 많은 노력을 하신 듯합니다.

 

노니는 100% 타히티 야생 노니 원액이어야 효과를 낼 수 있고 원액이라면 약물처럼 부작용이나 내성이 없다고 합니다.

(2006년 경기대학교 대체의학 대학원 식품 치료 정종운 교수 발표 논문)

이 제품에는 노니 착즙액 99.9%가 들어간다고 하니, 걱정 없이 먹어도 될 것 같네요.

1회 섭취량은 30g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대략 종이컵으로 1/5컵 정도 마시면 될 듯하네요.

참고로 1회 섭취량으로 따졌을 때는 칼로리가 19kcal입니다.

 

이번에 받은 건강검진에서 가족력이 있던 당 수치와 혈압 수치가 '주의' 수준까지 올라와서,

건강관리를 제대로 시작해 보려고 하던 차에 이런 제품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노니는 당뇨병, 심혈관 질환, 두통, 관절염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열심히 먹어볼 작정입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C, A,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일석오조 이상이네요!

오래 건강하게 사는 게 저의 목표이니 만큼, 미리미리 건강관리를 해야겠어요.

드디어 한잔 마셔봅니다.

참고로 마시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 주어야 합니다(바닥에 침전물이 있습니다.).

 

... 맛은 의외로 괜찮았습니다!

예전의 그 안 좋았던 기억에서 벗어나는 느낌이었어요!!

새콤한 향과 맛이 있고 악취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단맛도 첨가되어 있어서 꾸준히 마시기 편하게 만든 것 같네요.

아마도 발효과정을 통해 악취를 대부분 제거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며칠 마시다 보니 점점 더 마실만 해 지더라고요.

처음 도전하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꾸준히 잘 마셔서 건강관리 제대로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장점

1. 맛과 향이 다른 노니 제품들보다 우수함
2. 99.9% 노니 착즙액
3. 특허 보유로 인정받은 제품
4. 유리병 재활용 가능

단점

1. 그래도 노니임
2. 건강보조식품 인증은 아직 한국에서 받지 못함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